상단여백
HOME 업계소식
포스코대우, 자동차강판 시장 진출성우하이텍과 MOU 체결
  ▲이영상 포스코대우 사장과 이명근 성우하이텍사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오른쪽)과 이명근 성우하이텍 회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이투뉴스]포스코대우(대표 김영상)가 국내 최대 자동차 차체부품 제조사와 함께 글로벌 자동차 강판 다운스트림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과이명근 성우하이텍 회장은 13일인천 송도 포스코대우 사옥에서글로벌 자동차사 차체부품 공급 및 판매 등에 대한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미주, 인도지역을 시작으로 철강 소재 및 차체부품의 통합 공급망을 구축하고 원가 경쟁력을 확보, 글로벌 플랫폼 생산 비중이 확대되는 자동차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키로 했다.

또한 양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가공, 판매, 기술 지원까지 최적화된 솔루션마케팅을 선보이고 이러한 협력으로 향후 글로벌 자동차사의 신규 차종에 대해 공동 개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포스코대우 관계자는 "포스코대우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성우하이텍의 기술력이 집약된 이번 공급망 구축에 따라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력은 양사가 공동 협력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뜻깊은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성우하이텍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함은 물론 양사의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동반 성장을 해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성우하이텍은 1977년 설립된 국내 최대 자동차 차체부품 제조사로 연결기준 매출액이 3조 5천억원이며 중국, 체코, 멕시코, 독일 등 9개국에 차체 부품 생산 기지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종합사업회사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철강사업뿐만 아니라 전 사업분야의 투자를 확대하고 밸류 체인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신규 사업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박미경 기자 pmk@e2news.com

< 저작권자 ⓒ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 이투뉴스 (http://www.e2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