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소식
저층주거지 재생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 인천광역시
[피디언] 인천시는 주민들의 저층주거지 재생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일상생활과 밀접한 창의적인 주거지 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주민주도의 주거지 재생 추진 및 사업 정책에 반영하고자 ‘오래 살고 싶은 우리 동네, 저층주거지 주거환경개선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중이며,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원도심 저층주거지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인‘더불어 마을’과 연계하여 이루어지며, 우수 아이디어는 사업대상지 발굴과 사업계획 과정에 활용된다. ‘더불어 마을’주거환경개선사업은 전면 철거 방식이 아닌 기존의 마을을 보전하고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을 다시 살리는 주민 주도의 소규모 마을재생 사업으로, 민선7기 인천시의 핵심 공약중 하나이다.

공모대상 지역은 인천형 주거환경개선사업인 2018년 더불어 마을 희망지 및 시범사업이 진행 중인 13개 마을과 그 외 인천시 관내 노후 저층주거지, 추후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지역 등 인천시의 모든 주거지역이 해당된다.

공모내용은 노후 저층 주거지 재생, 빈집 활용, 마을 특화사업 발굴, 마을 일자리 창출, 지속 가능한 주민 주도의 자생조직 구성 방안 등 주거지 재생 및 주거환경개선과 관련된 주제는 모두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인천시 홈페이지, 전자우편, 우편, 방문 접수를 통하여 진행된다. 심사를 거쳐 수상자에게는 시장 표창 및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작은 사업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세종 주거환경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주민들이 실제로 원하는 사항을 지원할 계획이며, 주민주도형의 저층주거지 재생사업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장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