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설경제
산·학·관 협력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중간보고회아주자동차대학 산학협력단과 마루테크,유런하이테크, ㈜에프엠 참여
   
▲ 보령시
[피디언] 보령시는 10일 오전 아주자동차대학에서 산학관 협력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산학관 협력 기술개발 지원사업은 자금사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 제조업체에 아주자동차대학의 우수한 전문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제품개발, 공정개선 등 애로사항을 해결,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구축하고자 지난 2008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산학관 협력 기술개발사업은 올해 1월 사업대상자를 공모해 사업신청을 받은 후 과제선정을 위한 심의를 거쳐, 마루테크, ㈜유런하이테크, ㈜에프엠 등 3개 기업을 선정,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마루테크는 인삼모종 지지체 개발, ㈜유런하이테크는 선반지그 및 보조기구 개발, ㈜에프엠은 건축용 에너지 절감 필름 개발을 아주자동차대학의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 중이다.

이번 보고회는 기술개발 심위위원장과 심사위원, 관련기업체 대표 등 12명이 참여해 아주자동차대학에서 사업 진행상황 청취 후 마루테크, ㈜유런하이테크, ㈜에프엠 순으로 기업을 시찰하며 진행됐다.

또 연구위탁을 받은 아주자동차대학 산학협력단으로부터 기업현장에서 그동안 기술개발 추진경과와 성과를 듣고 개발제품의 가동실태 확인을 통해 정보를 공유했으며, 앞으로 올해 12월까지 사업완료 후,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복규범 지역경제과장은 “산학관 협력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이 아주자동대학 산학협력단과 기업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업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현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