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설경제
메디시티대구, 외국의사 연수 중심도시 자리매김7개국 12명 소화기내과 외국의사 지역의료기관에서 연수
   
▲ 연구참여 외국의사 현황
[피디언] 7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대구광역시, 메디시티대구협의회 후원으로 상반기에 이어 대구경북첨복재단 및 지역 6개 대형병원에서 소화기 내시경분야 외국의사 12명을 대상으로 대구의 의료기술을 전수하는 연수사업이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우수 의료기술을 가진 지역대형병원이 외국의사를 대상으로 의료연수를 진행하여 지역의료기업 제품의 해외진출과 첨복단지 활성화를 목적으로 상반기에 이어 추진하게 됐다.

참가하는 외국 의료인은 몽골, 카자흐스탄 등 총 7개국 12명이다.

주요 연수내용으로는 7일부터 14일까지 경북대병원, 칠곡경북대병원, 계명대동산의료원, 대구가톨릭대병원, 영남대의료원, 파티마병원 등 6개 참가 의료기관에서 전문가 멘토와 연수참가자인 멘티가 참여하여 의료기관 개별적으로 연수가 진행된다.

10일에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실험동물센터에서 실험동물 대상 의료연수를 체험하는 수술실기 연수가 진행된다.

연수를 진행하는 멘토는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연수프로그램 총괄은 경북대병원 영상의학과 이종민 교수, 내시경분야 교육총괄은 칠곡경북대병원 소화기내과 전성우 교수가 맡아서 진행한다.

연수분야는 내시경을 활용한 식도, 위장, 십이지장 등 소화기내과 질환진단과 치료,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 등이다.

대구 첨복단지 입주기업인 파인메딕스의 내시경 시술 장비를 활용하여 외국의사 대상 사용기법을 전수하는 연수를 병행하여 의료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대구시는 상반기에 높은 만족도를 보인 연수결과를 토대로 하반기에도 실험동물 의료연수 실습 프로그램, 외국의사의 지역의료기관 현장 참관 프로그램, 원활한 지역 전문가 협력체계 구축 등 연수모델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올해 11월 아시아·태평양 지역 안티에이징분야 의사 및 병원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전국 최초로 개최하는 ‘2018 아·태 안티에이징코스’를 소개하고, 2019년 대회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연수 참가자 중 채식주의자 및 할랄음식 희망자는 사전 파악하여 식사에 불편이 없도록 돕고 있으며, 11일에는 연수참가 외국의사들을 대상으로 대구시티투어를 통해 동화사, 서문시장, 근대역사관, 앞산케이블카, 수성못 등 명소를 소개하여 대구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대구시 최운백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이번 외국의료인 대상 의료연수를 통해 메디시티대구의 우수 의료기술을 전파하고, 대구시가 의료관광 한류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