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설정책
기관합동 ‘찾아가는 수출현장 종합 컨설팅’ 개최사천 수출딸기 재배농업인들의 현장애로 해결 기대
   
▲ 기관합동 ‘찾아가는 수출현장 종합 컨설팅’
[피디언] 사천시는 7일 오후 2시 사천시 곤명농협 2층 회의실에서 딸기 수출농가 및 재배농가 50명을 대상으로 제42차 기관합동 ‘찾아가는 수출현장 종합 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번 컨설팅은 수출딸기 재배 농업인들의 수출 현장애로 사항 해결을 위해 개최 하였으며 "수출 딸기 농약안전사용기술, 딸기 병해충 관리"등을 내용으로 농촌진흥청 수출농업지원과 주관으로 농식품부, 농협 등의 전문 컨설턴트들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에 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사천시 딸기재배 농가의 역량 향상은 물론 딸기 수출이 확대되어 내수가격 안정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 할 수 있는 맞춤형 컨설팅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딸기를 비롯한 수출 농가들의 현장애로 사항에 귀 기울여 수출 관련 교육 및 컨설팅을 확대 실시하도록 노력하고 사천시 우수 농특산물의 수출이 보다 확대되어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도 향상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촌진흥청 수출농업지원과 조성주 과장은 “이번 제42차 찾아가는 수출현장 사천딸기 종합컨설팅 교육은 수출 딸기 농업인 농약안전사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숙지하고 잔류농약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병해충 방제법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컨설팅 교육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명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