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설뉴스
부산시,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건설산업발전위원회 개최지역건설산업 육성, 하도급 개선, 제도개선, 애로사항 청취 등에 관한 사항 심의
   
▲ 부산광역시
[피디언] 부산시는 29일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지역건설산업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부산광역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설치된 비상설기구로 연말에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지역건설산업 육성, 하도급 개선, 제도개선, 애로사항 청취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여 관련 기관에 건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심사할 안건은 건설공사대장 통보제도 개선 기술설계용역 대가 현실화 반영 지역내 기술용역업체 지원 강화 부산지역 청약조정대상지역 지정해제 건의 지역업체 시공참여 정비기업 인센티브제도 실효적 정비 건의 자랑스런 건설인상 표창대상자 선정 등 총 6건이다.

심사안건은 지난 2일 같은 조례에 의해 구성된 실무팀의 검토 회의를 결정된 안건이다. 선정된 안건 외에도 ‘재개발·개건축 조합설립 시 용적률 인센티브 제도 홍보 및 정보 제공’ 제안도 해당부서에서 적극 수용했다.

시는 이날 심의를 거쳐 ‘부산지역 청약조정대상지역 지정해제 등을 정부에 건의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