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액트프로, 2년 6개월만에 자동환전기 시장점유율 1위 달성

액트프로, 2년 6개월만에 자동환전기 시장점유율 1위 달성

  • 기자명 한영주
  • 입력 2019.01.15 22:0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트프로, 2년 6개월만에 자동환전기 시장점유율 1위 달성

액트프로(ActPro Co., Ltd)가 12개 외화를 환전할 수 있는 자동환전기 ‘스마트 익스체인지(SMART EXCHANGE)’를 2년 6개월 만에 일본에 400여대 설치했다고 발표했다.

일본에서 만든 스마트 익스체인지는 터치패널로 조작하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고 인건비 부담이 없는 세계 최고의 자동환전기이다.

쇼핑몰, 성지, 사원, 공항, 기차역을 비롯한 다양한 관광 명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본 자동환전 서비스는 자체 조사 결과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한다.

2017년 일본을 찾은 외국 관광객은 총 2869만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2011년 대비 461% 증가한 경이적인 수치로서, 민관이 함께 노력해 이룩한 결실이다. 2018년 일본을 찾은 외국 관광객은 3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되었다.

유엔 산하 세계관광기구(WTO)에 따르면 전 세계 해외 관광객의 수는 13억명이 넘고, 2030년에는 연간 18억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흥국 점유율이 57%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액트프로는 여행객의 불편함을 해소할 자동환전기를 개발하고 있다. 그 첫 단계로 2018년 가을부터 동남아시아, 유럽, 러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사업 파트너를 모색하고 있다.

기능 상세(일본 기준)

작동 방식: 터치 스크린
음성 안내 언어: 일본어 및 영어
사용 가능 언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 독일어를 포함한 10개 국어
환전 가능 외환: 미국 달러, 유로 화(EUR), 영국 파운드(GBP), 호주 달러(AUD), 중국 위안화(CNY), 홍콩 달러(HKD), 한국 원화(KRW), 대만 달러(TWD), 싱가포르 달러(SGD), 태국 바트(THB), 인도네시아 루피아(IDR), 말레이시아 링깃(MYR)(총 12종의 화폐)
환전 방법: 지폐 및 동전
환전 한도 금액: 거래당 최고10만엔(일본 엔화 환산 시)
수수료: 화폐의 종류와 환율에 따라 다름
운용 여건: 무인 운용되며 LAN/유선 통신망 통해 서버와 교신함
사용자를 위한 콜센터 지원: 10개 국어 응답서비스(6개 국어: 24시간, 4개 국어: 오전 10시~오후 6시)

* 120종의 화폐 중 요청에 따라 화폐 12종씩을 맞춤형으로 환전하도록 할 수 있다.

회사명: 액트프로(ActPro Co., Ltd)
홈페이지: https://www.actpro.co.jp/en/index.html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ctprosmartexchange/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smart_exchange/
GPS 내비게이터: https://smartexchange.jp/en/
아메일: main@actpro.co.jp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