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목Plus)시멘트株도 4대강 '훈풍'..'강세'

(종목Plus)시멘트株도 4대강 '훈풍'..'강세'

  • 기자명 뉴스토마토
  • 입력 2009.11.09 10:1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시멘트제조업체들의 주가가 4대강 사업 착공과 관련해 향후 수요가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에 동반 강세를 기록하고 있다.

 
9일 오전 10시 2분 현재 현대시멘트는 전일대비 1050원(6.25%)오른 1만785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쌍용양회(5.73%)와 성신양회(7.68%) 동양메이저(6.14%) 등 시멘트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강승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4대강 사업이 착공에 들어감에 따라 관련주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 시멘트주도 향후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당초 일정이 지연될 것이란 우려와 달리 정부의 공공분야 발주가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고 주택분양도 어느정도 바닥을 통과한 것으로 보여 향후 실적개선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스토마토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