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례 신도시 본격 개발..2400호 4월 사전예약

위례 신도시 본격 개발..2400호 4월 사전예약

  • 기자명 뉴스토마토
  • 입력 2009.12.31 14:3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안후중기자] 우수한 입지와 편리한 교통으로 주목받아온 위례 신도시 개발이 본격화된다.

 
국토해양부는 31일 위례신도시 총 6.8㎢ 중 1단계지역 1.2㎢에 대한 실시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이번에 승인된 지역은 해당 부지 중 군사시설이 아닌 지역과 남성대CC 지역으로 조기개발이 가능해 우선 실시계획을 수립하게되었다고 설명했다.
 
1단계지역은 보금자리 주택 5551호를 포함 10330호로 아파트 8111호, 주상복합 2068호, 단독주택 151호가 공급되는데 보금자리 주택 5551호 중 2400호는 4월경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한편, 국토부는 위례 신도시의 2단계 지역을 포함한 나머지 주택은 2011년부터 단계적으로 공급할 계획으로, 구체적인 규모와 시기는 행정구역 경계조정, 군사시설 이전 등을 고려해 2단계 실시계획 확정시 발표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안후중 기자 hujung@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