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종합건설본부, 시 발주 건설공사장 안전관리 실태 점검 실시

광주시 종합건설본부, 시 발주 건설공사장 안전관리 실태 점검 실시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1.06.03 22:4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종합건설본부는 지난달 23일부터 31일까지 시 발주 건설공사장 40곳을 대상으로 장마철 대비 안전관리 실태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실태점검은 올여름 장마철에 무덥고 많은 비와 태풍(1∼2개 정도 직접 영향)이 예상된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합동점검반을 편성, 우수기 집중호우로 인한 지반침하, 침수, 붕괴, 토사유출 등 건설현장에 잠재되어 있는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점검해 작업방법 개선 등 건설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이뤄졌다.

주요점검 항목은 △수방대책 수립 △집중호우에 대비한 붕괴위험 및 유입수 처리대책 △공사장 배수로 확보 적정여부 등으로 국지도49호선 도로개설공사 등 35개 현장은 양호했으나, 영산강 살리기 7공구 등 5개소는 취약지역으로 나타나 작업방법을 개선하고 위험시설을 사전에 정비토록 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와 순찰 등을 강화토록 조치했다.

시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최근 경기침체에 따른 건설공사장과 각종 시설물을 방치하거나 안전관리에 소홀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예찰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