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남도 ‘2011 그린홈 으뜸아파트’ 공모 실시

충남도 ‘2011 그린홈 으뜸아파트’ 공모 실시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1.06.13 14:3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도내 아파트를 대상으로 ‘2011 그린홈 으뜸아파트’ 공모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동체 문화가 살아 있고 저탄소·저에너지, 친환경 고효율의 주거환경을 가진 아파트를 찾기 위한 이번 공모는 오는 9월까지 4개월간 실시된다.

 대상은 도내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으로, 시·군 건축·주택부서를 통해 응모 할 수 있다.

 응모한 공동주택에 대해서는 에너지 절약 분야와 공동체 활성화 분야, 10대 이행과제 등의 항목에 대해 평가를 실시한다.

 또 11월 민간평가단의 현지평가 등 최종 평가를 거쳐 500호 미만, 500∼1천호, 1천호 이상 1개 단지씩 총 3개 단지를 그린홈 으뜸아파트로 선정한다.

 선정된 아파트단지에는 인증패와 3천만원의 시설개선자금을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 건축도시과나 시·군 건축·주택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그린홈 으뜸아파트는 공동체 문화를 되살리고 에너지 절약을 유도,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출처: 충청남도청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