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임대주택 공급 확대에 가구시장도 들썩

서울시 임대주택 공급 확대에 가구시장도 들썩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1.11.14 11:4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JWK - 공장직영 가구브랜드
박원순 서울시장이 2014년까지 공공임대주택을 8만 가구까지 확대하여 공급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예산안을 시의회에 제출 하면서 가구시장도 함께 들썩이는 분위기이다.

최근 계속되는 불경기와 건설경기 침체로 인해 판매부진의 늪에 빠져 있는 가구산업은 PB, MDF 등의 원자재 가격 상승과 함께 환율 상승까지 더 해지면서 더블딥(double-dip)에 빠져 있는 상황이다.

중소형 가구공장들이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는 사재가구는 경기 불황의 직격탄을 맞은 서민경제의 위축과 함께 최대 50%까지 매출이 하락했다. 결혼 시즌과 이사철이 겹치는 4월과 10월은 가구 최대 성수기로 월 평균 20%~30%의 매출 성장을 기대 할 수 있으나 올해에는 소비심리 위축으로 기본 매출을 유지하기도 힘든 상황이다.

소형임대주택의 공급을 확대하겠다는 서울시의 이번 발표는, 매출 감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가구 업체들이 다른 돌파구를 찾기 힘든 상황에서 나온 것으로 가구시장의 기대가 크다.

온라인 가구 유통업체 가구엠디닷컴(www.gagumd.com)에 따르면 “가구제조업체 대부분이 온라인 판매에 직접 뛰어들어 공장도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서울시의 공공임대주택 확대 정책으로 온라인 가구 시장도 함께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