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강시네폴리스, 수도권정비위원회 심의까지 통과

한강시네폴리스, 수도권정비위원회 심의까지 통과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1.11.16 15:1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포도시공사,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승인 가시화 단계
- 김포도시공사 이강인 사장 “완벽한 준비로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

김포도시공사는 지난 8일 열린 제 5회 수도권정비위원회에서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조성에 대한 심의를 통과했다. 따라서, 김포도시공사는 인허가 작업의 최종 단계인 경기도 산업단지계획 고시를 앞두고 있다.

김포도시공사는 지난 8월 진행된 환경영향평가를 시작으로 경기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 수도권정비위원회 심의까지 빠르게 인허가작업이 진행되면서 2008년 경기도로부터 시네폴리스 사업지로 선정된 이후 3년 만에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한강시네폴리스의 조성사업부지 중 일부가 보호조류인 재두루미 취식지(홍도평)와 인접한 생태적 민감지역에 위치하여 그 동안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김포시와 김포도시공사의 노력 끝에 지난 8월 31일 보호조류에 대한 영향분석 및 보전대책을 마련하여 환경청과의 환경영향평가 협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지난 8월 환경영향평가 협의가 완료되면서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에 가장 큰 고비를 넘긴 김포도시공사는 이후 연이은 조성사업에 대한 인허가 심의 통과로 탄력을 받으면서 수도권정비위원회 심의가결로 사업승인이 가시화 됐다.

한강시네폴리스는 2016년까지 약 2조원 이상의 사업비를 투입, 김포시 고촌읍 향산리와 걸포동 일대 270만여m2에 방송영상콘텐츠 산업 중심의 세계적인 영상복합문화도시를 건설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김포시는 경기영상위원회로부터 한강시네폴리스 대상지로 선정된 후 한국관광공사,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리드&컴퍼니, DSD삼호㈜와의 MOU체결,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원사 21개사와의 산업단지 입주협약 체결, 2010년 지자체 외국인 투자유치 상품화 정부 지원사업으로 선정되는 등 눈부신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다.

또한, 올해 9월에는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이탈리아의 기업인 체네 인터내셔날(CENE International)과 국내기업인 ㈜엠씨엔에프(㈜MCnF)와 함께 한강시네폴리스 내 작은 이탈리아를 조성하는 ‘Bell’ Italy Project’에 대한 3자 협약을 체결했다.

김포도시공사 이강인 사장은 “이번 한강시네폴리스의 수도권정비위원회 심의 통과로 경기도의 사업승인 역시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한강시네폴리스는 최첨단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기반으로 경제, 문화, 산업의 자족성을 갖춘 영상문화복합도시로 조성될 것”고 전했다.

또한, 이강인 사장은 “김포시를 새로운 영상문화산업의 메카로 탈바꿈 시켜줄 한강시네폴리스는 2조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대형프로젝트 사업으로 김포시의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