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현타일, 국내 타일업계 최초 ‘디지털 방식 잉크젯 프린팅’ 기술 도입

삼현타일, 국내 타일업계 최초 ‘디지털 방식 잉크젯 프린팅’ 기술 도입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1.11.22 09:5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프린팅 광고
1990년대 당시 타일업계 최초로 롤러 방식의 인쇄 설비를 도입, 생산하여 타일 시장을 이끌었던 (주)삼현이 2011년에도 국내 최초로 ‘디지털 방식 잉크젯 프린팅’ 설비를 유럽에서 도입하여 연말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그 동안 국내 타일 업계는 실크 스크린과 롤러 방식 프린팅 두 가지 인쇄 방식으로 타일 디자인을 생산해 왔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인쇄 방식은 경우 비록 대량생산에 유리하지만 필름출력을 비롯한 작업공정이 복잡하고 개발 및 생산까지 이루어지는데 상대적으로 긴 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디테일한 디자인 구현에 있어서는 소비자의 Needs에 부합하는 제품을 만들어 내는데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렇게, 기존 생산 방식의 단점과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Needs를 충족시키고 앞으로의 타일 시장에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설비를 도입하게 되었다.

(주)삼현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디지털 방식 잉크젯 프린팅’은 크게 세 가지의 장점으로 요약 할 수 있는데, 1)기존 방식보다 훨씬 높은 품질의 디자인 구현, 2)디자인 개발 시간의 단축, 3)다품종 소량 생산 용이 등의 장점들을 바탕으로 기존 생산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시장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 높은 품질의 디자인 구현

기존 인쇄방식과 비교하여 3M(More real, More detail, More various)이 가능해졌다. 고해상도 출력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인쇄가 가능해 졌고, 잉크를 낙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표면의 질감이 평활 하지 않은 표면에도 자연스럽고 다양한 디자인의 인쇄가 구현 가능하다.

2) 디자인 개발 시간의 단축

또한 통상적으로 이루어 졌던 필름출력을 비롯한 약 2-3단계의 복잡한 개발 공정이 간소화 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그대로 출력하는 방식으로 생산이 가능하여 동일한 시간에 더 많은 디자인을 개발, 제안할 수 있는 장점을 갖게 되었다.

3) 다품종 소량 생산 용이

더불어 대량생산에는 용이하지만 소량 생산일 경우 많은 제약이 따랐던 과거 생산방식과는 달리, 규격화 된 생산 기반 내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소량으로 다양하게 생산 가능하여 고객의 납기와 다양한 제품 제안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전 생산 공정을 최적화 할 예정이다. 2011년 연말에서 2012년 연초에는 다양한 디지털 프린팅 방식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여서 국산 타일의 새로운 판도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