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도로사업 1064억원 조기집행

광주시 도로사업 1064억원 조기집행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2.01.10 10:4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올해 19개 노선 60.1㎞ 도로사업 추진, 4개 노선 상반기 개통
    - 제3순환도로 건설로 효율적인 도시교통 체계구축
  • 광주시는 올해 1,064억원을 투입해 광주를 중심으로 시·도를 연결하는 광주권 광역간선교통망 19개 노선 60.1km 구간에 대해 손실보상 및 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광주권 광역도로망 건설사업이 보다 활기차게 추진되어 본 사업들이 조기 완료되면 광주권 광역교통체계의 완비로 기업체 입주와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개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규로 발주되는 도로사업 3건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발주 예정인 송정~나주시계간 도로확장공사 등 3건은 연장 12.7Km, 총사업비 2,446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올 초에 조기 발주할 계획으로 추진 중에 있다.

    상반기에 준공되는 4개 사업은 첨단과학산업단지 2단계 진입도로 개설공사 등 4건은 8.2Km에 총사업비 2,340억원을 투입해 올 상반기내에 준공 개통될 예정이다.

    계속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12개 사업은 진곡산단 진입도로개설공사, 하남산단 외곽도로개설공사 등 12개 사업은 39.2Km에 총사업비 8,303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준공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연차별 투자계획에 의한 예산 확보와 공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금년에 시행하는 국책사업으로 광주순환고속도로(제3순환선 2구간) 본량~진원간 19.55㎞에 대한 기본설계를 국토해양부에서 지난해 말 마무리하였고, 광산구 삼거동~나주IC간을 잇는 빛그린산업단지 진입도로 7.3Km가 올해에 각각 실시설계를 실시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 상반기에 사업비의 60%이상을 조기집행 할 계획이며, 2015년 하계U대회 등 국제행사와 현재 시에서 진행 중인 투자유치를 위한 기반시설 구축에도 차질이 없도록 SOC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광주권 광역간선도로망 건설사업 등이 완료되면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간선도로망 확충을 위해 국토해양부, 한국도로공사 등 국가기관과 긴밀히 협의하여 소통과 도약의 한 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