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도, 아동복지시설 신재생에너지 나눔 보급사업 추진

강원도, 아동복지시설 신재생에너지 나눔 보급사업 추진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2.08.22 14:0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에너지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탄광지역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따뜻한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나눔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강원도에서는 총 5.2억원(국비 2.2, 도비 3)을 투자하여 2013년 까지 탄광지역(태백, 삼척, 영월, 정선)의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5kW급 용량을 갖춘 태양광발전 설비 24개소를 보급할 계획이다.

본 사업이 완료되면 아동복지시설 당 연간 약 6,600kwh의 전력을 생산하여 50만원의 전기료를 절감하는 등 대상 시설의 에너지비용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이 신재생에너지 나눔 보급사업은 단기성에 그치지 않고, 에너지 취약계층 및 지역을 집중 발굴·조사하여 보급하는 등 지속적으로 에너지 나눔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강원도 내 공공기관 및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등의 나눔 문화방식 다각화 계기가 됨은 물론, 범사회적인 나눔 문화 의식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