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수현 의원 “제2금강교 건설 등 예산 반영해야”

박수현 의원 “제2금강교 건설 등 예산 반영해야”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2.11.06 18:3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뉴시스】노왕섭 기자 = 민주통합당 박수현 의원(충남 공주시)은 지난 5일 국회 국토해양위원회에서 제2금강교의 조속한 건설과 내포 신도시 진입도로 개설비 지원 등 공주시와 충남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비가 2013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수현 의원은 2013년도 국토해양부 예산안에 대한 질의를 통해 제2금강교 건설 등 공주시 현안 사업과 내포신도시 진입도로 개설비 지원 등 충청남도 현안 사업의 추진을 위한 국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2013년도 예산반영이 필요한 공주시 현안 사업으로 ▲제2금강교 조속 건설 ▲송선교차로~공주IC 연결도로 개설 ▲신풍~유구IC 국도 확·포장 ▲국도 32호선 학봉~공암 조기 추진 ▲공주 제민천 생태하천조성사업 등 5개 사업을 제시했다.

또 박 의원은 2013년도 예산반영이 필요한 충청남도 현안 사업으로 ▲내포신도시 진입도로 개설 ▲서울~세종(제2경부) 고속도로 추진 ▲행복도시건설청 직원에 대한 이주지원비 지급 ▲국립지적박물관 건립 ▲행복도시 BRT 차량 구입 ▲국지도 68호선 논산시 가약고~양촌 확·포장 공사 ▲아산 국도대체 우회도로(염성~용두) 건설 ▲유류피해극복기념관 건립 등 8개 사업을 제시했다.

제2금강교 건설과 관련 박수현 의원은 세종시와 공주시의 상생발전, 광역적인 접근성 강화를 위해 제2금강교의 조속한 건설이 필요하다면서 국토부 장관과 행복도시건설청장이 강한 의지를 갖고 2013년도 예산 반영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박 의원은 내포 신도시 진입도로가 국지도 및 산업단지 진입도로 이상의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고 지역간 형평성을 고려해 2013년도 예산안에 진입도로 개설을 국고 지원비 331억원이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앞으로 국토해양위 및 예산결산위원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공주시와 충남도의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지원이 2013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은 이날 국회를 방문한 충남도의회 이준우 의장, 조길행 예산결산위원장, 유익환, 서형달, 강철민 의원 등과 만나 2013년도 충남도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nws5700@newsis.com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