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상용 슈퍼컴퓨터 등 4400억 원 규모 해외물자 구매

기상용 슈퍼컴퓨터 등 4400억 원 규모 해외물자 구매

  • 기자명 조해림
  • 입력 2019.01.31 14: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요 외국산 물품 구매계획
[일간건설] 조달청은 국가기관, 지자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4,400억 원 상당의 올해 해외물자 구매계획을 발표했다.

조달청은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특수한 물품이나, 국산품만으로는 사업목적을 충분히 달성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 해외물자를 구매하고 있다.

조달청 올해 사업계획은 5,000억 원으로 잠재수요를 감안 할 때 연말까지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관별 발주규모를 살펴보면 국가기관이 2,018억 원으로 가장 많고 산업부 연구개발 수행기관 등 연구기관, 지자체, 기타 공공기관 순이다.

상반기에 입찰 집행할 주요물품은 기상용 슈퍼컴퓨터, 궤도유지보수용 소형다짐장비, 컨테이너검색기 등으로 서둘러 4월까지 발주할 예정이다.

조달청 해외물자 구매계획 상세 자료는 조달청 누리집과 나라장터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구매 기관, 구매 시기, 품명, 배정 예산 등 상세한 정보가 제시되어 있어 입찰을 미리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