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건설 UAE서 플랜트 준공

SK건설 UAE서 플랜트 준공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3.03.07 23: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건설은 7일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첫 진출 프로젝트인 '밥 가스 컴프레션(Bab Gas Compression)'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아부다비의 합샨 밥 지역에 천연가스 압축플랜트 3기와 부속설비를 건설하는 8억2000만달러(8900억원) 규모의 공사다. 지난 2009년 3월 수주한 이후 48개월 만에 품질과 공기를 지켜 공사를 끝마쳤다. 특히 이 공사는 글로벌 금융위기로 국내 건설사들의 해외 플랜트 공사가 줄줄이 취소되던 시기에도 불구하고 UAE에 선도적으로 진출한 계기가 돼 의미가 깊다고 SK건설 측은 전했다. 실제 SK건설은 첫 수주 후 9개월여 만인 2009년 12월 UAE 최대 규모의 21억1000만달러(2조2900억원) 규모의 루와이스 정유플랜트 공사를 추가 수주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