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건설, 사우디서 2억7천만달러 광물 플랜트 수주

한화건설, 사우디서 2억7천만달러 광물 플랜트 수주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3.03.20 14:0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지역서 기술력과 시공능력 인정…신사업분야 진출

▲ 한화건설이 사우디 마덴사 (Ma’aden)가 발주한 2억7000만 달러 규모의 광물 플랜트 사업을 수주했다. 사진은 Gold Project 지역도.

한화건설(대표이사 김현중 부회장)은 지난 20일 사우디 마덴사 (Ma’aden)가 발주한 2억7000만 달러 규모의 광물 플랜트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화건설의 올해 첫 해외수주로, 사우디 수도인 리야드 남서쪽 450km 지점 알 휴미야(al humiyah) 지역 인근에 금 원석을 가공해 골드바 생산 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여의도 2배 규모의 부지에 연간 200만톤의 금 원석을 처리하는 시설을 비롯해 110km에 이르는 메인 진입로와 200여명이 생활하게 될 거주 및 연구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계약금액은 2억7000만 달러, 공사기간은 24개월이다.

이번 계약은 설계/구매/시공/시운전을 포함하는 EPCC-LSTK(Lump-sum Turnkey) 방식으로 체결됐다. 마덴사는 한화건설의 EPC역량과 기술력, 기 추진된 프로젝트에 대한 차질 없는 사업수행 역량 등을 높게 평가해 최종 선택하게 됐다고 전했다.

마덴(Ma’aden)사는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광물회사로 금, 은, 다이아몬드, 알루미늄 등의 광물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2007년 이 회사가 발주한 2억8000만 달러 규모의 발전 및 담수 플랜트를 수주,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한화건설 진영대 부사장은  “이번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금속, 제련 플랜트 분야로 공종을 확대하게 되었으며, 2007년에 이어 사우디 국영 광물회사인 마덴사로부터 역량과 기술에 대한 신뢰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화건설은 지난해 80억달러 규모의 해외건설 사상 최대규모인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사업으로 대한민국 해외건설 누적 수주액 5000억 달러의 방점을 찍었으며, 유례없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세계적인 이목을 끌기도 했다.

한화건설은 올해 ▲해외영업확대 및 신성장동력 확보 ▲대규모 사업의 성공적 수행체계 구축 ▲상시 위기관리 대응체제 확립 등을 바탕으로 2015년까지 매년 25%의 해외성장률을 유지, 해외매출 65%의 글로벌 건설사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주택신문 박금옥 기자 sunpko@housingnews.co.kr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