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승환 장관, 세종시 건설현장 점검 外

서승환 장관, 세종시 건설현장 점검 外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3.04.08 16:2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시스】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8일 오전 세종시 인근 건설현장을 점검,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서 장관은 이날 세종시 첫마을 아파트 및 행복도시 건설현장을 방문, 현장상황을 점검하고 행복도시 건설전반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서 장관은 관계자들에게 정부부처 이전과 이주민들의 정착에 차질이 없도록 건설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한진그룹이 8일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을 비롯해 ㈜한진 석태수대표 등 3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정석대학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학위수여식에서는 일반대학 과정에 해당하는 학사과정에서 68명이, 전문대학과정인 전문학사과정에서 22명이 학위를 받는 등 총 90명이 졸업했다. 정석대학은 2002년 95명의 첫 졸업생 이후 올해까지 총 1028명을 배출했다.

▲중소기업중앙회가 8일 뿌리산업 진흥을 위한 '뿌리산업 특별위원회'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6대 뿌리업종 협동조합 및 뿌리중소기업, 학계, 정부·유관기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뿌리산업 진흥 정책방향 및 지원시스템'을 주제로 뿌리산업 현장 애로 및 해소방안 등에 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8일 금융분야 중소기업 관련 현안을 청취하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최수현 금감원장은 금융권의 불공정한 거래행위와 불합리한 제도 등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양 기관간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면서 금융분야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해소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진에어가 8일부터 대학생 마케팅 활동 참여 프로그램인 '그린서포터즈 7기'를 모집한다. 진에어 그린서포터즈는 여행·항공 분야에 관심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진에어의 마케팅 참여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그린서포터즈는 5~8월까지 온·오프라인 마케팅 기획, 온라인 바이럴 활동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대한민국 거주 20대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총 12명을 선발한다.

▲코트라가 16일 고양 킨텍스에서'글로벌 공항조달 플라자'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국제공항 20개사가 공항기자재 및 첨단 시스템 도입을 위해 사상 최대 규모로 한국을 찾는다. 코트라는 2010년부터 이 행사를 개최해 왔다. 공항조달 상담회에 참가는 코트라 공공조달팀에서 상담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