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일건설, 르완다 건설시장 진출…1000만달러 도로포장 프로젝트 수주

동일건설, 르완다 건설시장 진출…1000만달러 도로포장 프로젝트 수주

  • 기자명 일간건설
  • 입력 2013.04.10 22:2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에서부터 유럽연합(EU) 동아프리카 프로젝트 자금관리담당 수어드 비세(Sjoerd H. Visser), 이회성 동일건설 부사장, 투사베 리차드(TUSABE Richard) 르완다 국세청장

국내 중견건설회사인 동일건설㈜이 르완다 건설시장 진출에 성공하면서 해외건설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

 10일 동일건설은 최근 르완다에서 1000만달러 규모의 국경초소 시설물 건설 및 도로포장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르완다 국세청이 발주한 이번 프로젝트는 유럽연합(EU) 재원이 활용되는 만큼 선수금과 기성금 확보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전망이다.

 특히 이번에 진출한 르완다는 케냐와 우간다, 부룬디, 탄자니아와 함께 동아프리카 연합을 구성하고 있는 국가라는 점에서 이들 지역 건설시장 진출 기회가 커질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재 동일건설은 르완다 경찰청 신축공사 프로젝트 입찰에도 참여해 낙찰통보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며, 올해 전략적 진출지역으로 선정한 우간다에서도 서부지역과 남부지역 도로건설 프로젝트 사전입찰자격심사(PQ)에 도전하는 등 동아프리카 건설시장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사우디아라비아의 건설시장에도 현지법인을 설립해 진출을 모색하는 등 국내 지역에 집중된 사업부문을 해외로 넓힌다는 계획이다.

 1953년 문을 연 동일건설은 강원도 토건 면허 1호라는 기록을 가진 건설사로, 현재 도급순위 200위의 중견건설업체다.

권해석기자 haeseok@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