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프트웨어 명장의 요람, 대구소프트웨어고 첫 졸업식

소프트웨어 명장의 요람, 대구소프트웨어고 첫 졸업식

  • 기자명 조해림
  • 입력 2019.02.01 15:5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수 기업 및 해외 취업 등 첫 졸업생 취업률 94.9% 달성

[일간건설] 미래 국가경쟁력인 소프트웨어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16년 3월에 개교한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가 1일 첫 번째 졸업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식에는대구광역시교육청 교육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정책관, 달성군의회 의장 및 의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과기정통부와 교육부는 초중등 SW교육 활성화 방안과 SW중심사회를 위한 인재양성 추진계획에 따라 소프트웨어산업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우수기업 취업 및 소프트웨어 명장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분야 마이스터고를 개교해 적극 지원해왔다.

대구소프트웨어고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목표로, 전문가와 학생이 공동으로 개발에 참여하는 ‘소프트웨어로 나르샤', 현장 중심의 실무능력 집중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 축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한 결과 졸업생 94.9%가 이미 취업이 확정되었으며, 나머지 학생들도 미래가 밝은 우수한 기업체에 취업이 예정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첫 졸업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대구은행, 마이다스아이티와 같은 유수 기업은 물론 해외로까지 취업의 범위를 확대하였으며, 게임, 보안, 내장형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전공분야에 취업했다.

졸업예정 학생을 채용한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마이다스아이티의 이형우 대표는 “고교 출신 개발자 채용을 늘리고 그들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들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적절하게 대우한다면 대학 진학에 인생을 걸지 않고도 자신의 꿈을 펼치려는 청소년이 더욱 늘 것이다”라고 하며, 대구소프트웨어고 학생들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세계적인 개발자가 꿈인 정동형 학생은 ‘2017 스마틴 앱 챌린지’ 최우수상, ‘2018 강원소셜임팩트 해커톤 대회’ 대상 등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였으며,미국 실리콘밸리의 앱·웹사이트 제작 IT기업 ‘레이니어 솔루션스’에 인턴으로 취업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다가섰다. 대구소프트웨어고에서는 졸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정동형 학생의 발전을 지도할 계획이다.

내장형 소프트웨어 명장을 꿈꾸는금강현 학생은 ‘제6회 로봇융합페스티벌 이동로봇 소프트웨어코딩 경진대회’ 금상, ‘2017 국제로봇콘테스트 & R-BIZ 챌린지 새온 무인자동차 자율주행 미션 챌린지’ 동상 수상, 토익 930점 취득 등 자기계발을 열심히 한 결과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 전산직으로 취업했다.

대구소프트웨어고는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분야의 리더로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의적 역량을 탄탄히 갖출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개발 외에도 1인 1악기, 영어, 봉사정신 등 교양 함양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