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부다비 개발기금, 코모로 프로젝트에 1억8400만 디르함 제공

아부다비 개발기금, 코모로 프로젝트에 1억8400만 디르함 제공

  • 기자명 조수미
  • 입력 2019.02.07 11:3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모로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 대표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부다비 개발기금(Abu Dhabi Fund for Development, ADFD)이 ADFD가 코모로(Comoros) 정부의 다양한 개발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자금 지원을 위해 1억8400만 아랍에미리트디르함(5000만달러)을 제공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emorandum of Understanding, MoU)를 코모로 정부와 체결했다고 1월 31일 발표했다.

아잘리 아소우마니(Azali Assoumani) 코모로 대통령이 MoU 조인식에 참석한 가운데 모하메드 사이프 알 수와이디(Mohammed Saif Al Suwaidi) ADFD 사무총장과 코모로를 대표해 모하메드 엘 아미네 수에프(Mohamed El Amine Souef) 코모로 외교장관이 서명했다. 정부 관료들과 양측의 고위 대표들도 조인식에 참석했다.

조인식은 경제, 무역, 투자, 개발 등 양국 간의 상호협력을 논의하기 위해 UAE 사절단이 코모로의 수도 모로니(Moroni)를 방문한 것을 계기로 진행됐다.

수하일 모하메드 파라지 알 마즈루에이(Suhail Mohamed Faraj Al Mazrouei) UAE 에너지산업부 장관 겸 UAE 사절단 대표는 조인식 연설에서 “이번 MoU는 코모로의 중요한 개발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경제적 개발을 이룩하려는 코모로 정부의 노력을 지원하는 UAE의 현명한 리더십 지침의 일환이다”고 말했다.

모하메드 사이프 알 수와이디 ADFD 사무총장은 이 기금의 우선 과제는 코모로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룩할 수 있도록 개발 자금을 제공하는 것이며 코모로 정부가 건강, 교육, 교통, 수자원, 전기 등 주요 분야의 경제 및 개발 과제를 극복하는 데 이미 상당한 자금이 지원됐다고 밝혔다.

모하메드 엘 아미네 수에프 장관은 코모로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UAE에 감사를 표했으며 이 자금으로 정부가 경제 사회적 성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아부다비 개발기금(ADFD)의 코모로 지원 활동은 1979년 시작됐으며 기금은 전략적 분야에서 몇 가지 개발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약 2억5300만디르함을 제공했다.

*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310057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아랍에미리트 내무부 사무국(UAE Ministry of Interior’s General Secretariat) 미디어 보안부(Security Media Department) 라에드 알 아즐루니(Raed Al Ajlouni) +971504702790 아만다 아야스(Amanda Ayass) +971567225338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