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청년일자리, 지역기업과 함께 만든다

남양주시, 청년일자리, 지역기업과 함께 만든다

  • 기자명 김보람
  • 입력 2019.02.11 10: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기업 등 모집

▲ 남양주시
[일간건설] 남양주시에서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사업 참여자를 지난 8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시가 추진하는 청년일자리사업은‘청년행복일터, 청년기업가육성, 청년일드림’사업으로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 미취·창업 청년이 대상이다. 시는 청년뿐 아니라 사업에 참여할 지역 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등도 함께 모집한다.

청년행복일터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 등에서 청년을 채용하면 2년간 인건비를 지급한다. 청년기업가육성사업은 사업아이템을 가진 청년의 창업비용을 지원하고, 청년일드림사업은 지역사회서비스와 연계된 비영리법인, 공공기관의 일자리를 청년에게 제공해 1년간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각 사업별로 참여하는 청년에게는 직무와 관련한 교육, 자격증취득지원, 창업컨설팅 등 다양한 취·창업 지원 서비스가 연계될 예정이다.

각 사업별 자격조건, 접수방법 등은‘남양주시 홈페이지 모집공고’,‘남양주톡톡’,‘내손에 남양주’등을 참고하면 된다.

2019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에게 지역 내 일자리를 발굴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활동과 지역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취업 마중물 사업으로 지역 청년과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