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재개발원, 탐라의 얼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인재개발원, 탐라의 얼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기자명 김유진
  • 입력 2019.02.11 16:5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0명 모집 오는 3월 22일부터 5월 17일까지 총 5회 실시

▲ 인재개발원, 탐라의 얼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일간건설]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은 ‘2019년 탐라의 얼 아카데미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3년도부터 7년째 실시하고 있는 탐라의 얼 아카데미는 제주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바로알고 제주인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은 3월 22일부터 5월 17일까지 격주 금요일마다 총 5회에 걸쳐 원내교육 및 강의 주제별 현장답사 과정으로 운영하며, 모집인원은 40명이다.

수강신청은 2월 11일부터 2월 20일까지 인재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만 18세 이상 관심 있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내용으로는 제주의 지정학적 특징과 제주인의 정체성에 대해 알아보는 ‘제주역사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제주 역사의 이해’, 조천 3·1만세운동과 제주4·3사건의 인물을 중심으로 알아보는 ‘제주의 항일운동과 제주4·3사건’, 제주에 전해져 내려오는 구술문화를 통해 제주문화의 원형을 알아보는 ‘제주 신화와 문화’, 제주인들의 생활사를 통해 삶의 지혜와 제주문화의 성격을 생각해 보는 ‘동과 서의 제주문화’ 등 이론과 현장체험 교육을 병행해 진행한다. 교육수료자를 대상으로 탐라국 조상들이 개척한 해상교역로를 답사하는 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홍두 인재개발원장은 “탐라의 얼 아카데미 과정은 도민이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되돌아봄으로써 조상들의 삶을 재조명하고 제주도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는 계기일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주제에 대한 제주의 발자취를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탐라의 얼 아카데미는 지난해까지 361명이 입교해 272명이 수료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