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재개발원, 교육훈련기관 간 교육과정 공유 등 협업 강화

인재개발원, 교육훈련기관 간 교육과정 공유 등 협업 강화

  • 기자명 김유진
  • 입력 2019.02.11 16:5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외 교육훈련기관 교육네트워크 확대·협업 활성화로 직원 역량강화 도모

▲ 제주특별자치도
[일간건설]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은 도내·외 교육훈련기관 간 교육 관련 네트워크를 확대해 우수 교육과정 공유와 교육품질 향상을 통한 역량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인재개발원은 올해 도내·외 교육훈련기관의 우수교육 과정에 도 산하 공무원들의 교육 참여 기회를 종전 650명에서 713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협약기관 간 교육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제주 특화과정을 종전 10회 운영에서 12회로 확대해 지자체 공무원 간 교류 확산 등 공직자 역량 강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인재개발원은 2017년 도내 교육훈련기관인 국토교통인재개발원, 국세공무원교육원, 탐라교육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발전과 협업·개방·공유 등 상생협력을 강화했으며, 2018년에는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와의 업무협약으로 교육생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여건 조성 등을 적극 추진해오고 있다.

도외 교육기관과는 2016년 지방자치인재개발원과 17개 시·도 공무원 교육훈련기관 등 총 18개 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해 교육과정과 정보, 시설 공유뿐 아니라, 시·도별 특화과정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협업해오고 있다.

서울시와 경기도 인재개발원과는 공무원 연수 및 교육시설에 대한 출장 공무원 지원 등에 대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홍두 인재개발원장은 ”교육훈련기관 간 네트워크를 확대함으로써 교육 관련 정보와 우수 교육과정 공유 등 교육품질의 향상을 도모하고, 질 높은 교육을 통한 교육효과가 도민행복으로 연계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