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전국사업체조사 실시

2019년 전국사업체조사 실시

  • 기자명 조해림
  • 입력 2019.02.13 11:2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간건설] 통계청은 13일부터 오는 3월 12일까지 2019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본 조사는 우리나라 경제에 대한 구조와 분포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하는 대규모 전수 통계조사로, 통계청이 주관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며 이번이 26번째이다.

조사대상은 국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이며, 조사항목은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매출액, 프랜차이즈 관련 사업체 여부 등이다.

특히 ‘프랜차이즈 관련 사업체 여부’는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가와 ‘프랜차이즈 실태조사’의 모집단으로 제공하기 위해 신설된 항목이다.

조사는 조사원 면접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조사결과 자료는 2019년 9월에 보도자료로 잠정 공표되며 12월에 확정해 국가통계포털에 제공된다.

조사된 자료는 내용검토 과정을 거쳐 산업별.종사자 규모별.조직형태별.지역별 사업체 수 및 종사자 수 등으로 집계된다.

조사결과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 및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사업체 및 기업체 관련 통계조사의 모집단 명부로도 사용된다.

통계청장은 2019년 전국사업체조사 실시와 관련해, “정확한 통계작성은 조사대상처의 성실한 응답에서 시작되므로, 사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답을 부탁 드리며, 조사된 모든 내용은 통계법으로 철저히 보호되고, 오직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니 안심하셔도 된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