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년 동계 '대학생을 위한 외교 워크숍' 개최

2019년 동계 '대학생을 위한 외교 워크숍' 개최

  • 기자명 김동준
  • 입력 2019.02.15 13:4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간건설] 외교부 국립외교원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전국에서 선발된 대학생 66명을 대상으로 제50차 대학생을 위한 외교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학생 외교 워크숍은 우리 대학생들의 외교현안에 대한 이해 제고 및 국제화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2004년부터 동·하계 방학기간 중 실시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49차에 걸쳐 2,5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행에 따른 한국과 주요국과의 관계, 한국의 공공외교 등 다양한 강의 및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모의 국제회의로 구성된다.

현직 외교관, 국립외교원 교수진 등 강사진과의 질의응답 및 토론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우리 외교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일 뿐만 아니라, 외교부와 소통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기 워크숍은 올해 8월 중 개최되며, 6월경 전국 각 대학을 통해 관련 상세내용을 안내하고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