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 현장 톡톡 구청장실 운영

동구, 현장 톡톡 구청장실 운영

  • 기자명 노규현
  • 입력 2019.02.15 15:4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림4동 현장톡톡 구청장실 운영 모습
[일간건설] 허인환 동구청장은 구정 참여가 쉽지 않은 구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 톡톡 구청장실을 운영하며, 주민과의 소통행보에 나섰다.

현장톡톡 구청장실은 소통·공감·참여로 더불어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매주 목요일 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생현장을 찾아 동의 현안사항과 고충민원을 누구보다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14일, 첫 방문지로 송림4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았다.

허 구청장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과 차를 마시며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찾아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관내 순찰을 통해 민원발생 현장과 위험시설을 직접 확인하며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신속히 조치할 것을 약속했으며, 경로당을 방문해 지역의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주민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서는 소통행정을 펼쳤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취임 후 항상 낮은 자세로 구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구민을 진정으로 섬기는 구청장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과의 소통과 참여로 주민이 공감하는 구정을 펼쳐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톡톡 구청장실은 송림 4동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1개동씩 운영되며 오는 5월 9일 화수1·화평동을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