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 어린이안심등하교지원사업 노인일자리 안전교육

동구, 어린이안심등하교지원사업 노인일자리 안전교육

  • 기자명 노규현
  • 입력 2019.02.15 15:4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안심등하교지원사업 노인일자리 안전교육 실시 모습
[일간건설] 인천 동구는 지난 14일, 구청 지하 대회의실강당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중 어린이안심등하교지원사업 참여자 170명이 참여한 가운데 혹한기 안전교육 및 활동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의 직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동절기를 대비한 건강관리법 및 안전사고 예방법을 알려, 건강한 노년 사회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직무와 역할 등에 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이어 혹한을 대비해 근로활동 중 발생 한 실제 재해사례 및 올바른 예방법, 재해발생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노인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강의를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일자리에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철 건강하게 일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별 안전교육을 마련해, 참여자들이 일자리 현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사고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노인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의 삶을 지원하기 위해 어린이안심등하교 지원 사업 외에도 우리동네 환경지킴이, 환경정비사업, 버스정류장 클린사업, 생활근린시설 도우미사업, 보육시설 봉사도우미, 노노케어 등 22개 분야의 일자리를 창출해 총 2,050명의 어르신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