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 인천 초등 신규임용 교사 직무연수 운영

2019 인천 초등 신규임용 교사 직무연수 운영

  • 기자명 노규현
  • 입력 2019.02.15 16:0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실현의 첫 걸음

▲ 인천광역시교육청
[일간건설]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는 ‘2019 초등 신규임용 교사 직무연수’를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31시간 집합연수로 운영했다.

2019 초등 신규임용 교사 직무연수는 초등일반, 초등특수로 바른 교사상 정립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해 노동인권교육, 코딩교육, 새로운 학교공간 이야기 등에 관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이 본격적으로 실현되는 첫 해로서 도성훈 교육감의 특강으로 연수의 장을 열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다양성이 교육의 본질이 되어야 한다. 모든 사람을 차별하지 않고 포용해야 한다는 해불양수 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자. 이를 위해 새로운 비전에 함께 동참해 새로운 우리인천교육 세상을 만들어가자.”라고 역설했다.

연수를 받은 한 선생님은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교육 현장의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인천교육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 지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 그리고 교육현장에서 아이들과의 만남이 기대되고 떨린다.”라고 말했다.

이혜경 원장은 “신규임용 교사 직무연수는 학교 현장에 나가기 바로 전 연수라 무엇보다 중요하다. 인천교육의 비전을 이해하고 함께 추진해야 할 원동력을 만드는 첫 단추라 할 수 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예비 선생님들이 학교변화, 교육변화에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선생님들께 인천교육의 발전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