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비교사 양성 대학과 협력을 통해 교원 전문성 향상을 이끌다

예비교사 양성 대학과 협력을 통해 교원 전문성 향상을 이끌다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5 16:1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과 조선대학교, 교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광주시교육청과 조선대학교, 교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일간건설] 광주시교육청이 조선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교원뿐 아니라 예비교사의 전문성도 신장되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 교원인사과는 15일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예비교사 양성기관인 조선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지역 다른 대학과도 추가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15일 협약식엔 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을 비롯해 김재형 조선대학교 총장직무대리, 박현주 사범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교사 상위자격 취득 연수 운영상호 협의, 교원의 대학원 특별연수 상호협력, 교원의 예비교사 양성 프로그램 지원, 교육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및 협력자문’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조선대학교는 교사의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지원 및 교원의 대학원 특별연수에 대한 협력, 초중등 교원의 다양한 예비교사 양성 프로그램 협력지원 및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한 정보교환 및 연구에 대한 협력, 자문을 통해 교원뿐 아니라 예비교사의 전문성 또한 신장시킬 계획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지역 대학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지역의 색깔을 살린 교원 양성과 지역교원의 교육적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교사들이 다양한 교육 활동에 참여해 교사로서 배우고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환영인사를 건넸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