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아이 ‘과학영재의 꿈’김제시 생활과학교실에서

우리아이 ‘과학영재의 꿈’김제시 생활과학교실에서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5 16:5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제1기 김제시 생활과학교실 운영

▲ 김제시
[일간건설] 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는 미래의 과학기술 인재 육성을 위해 초등학생들의 체험형 과학수업 프로그램으로 ‘2019년 제1기 김제생활과학교실’을 오는 18일부터 10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제시 생활과학교실은 실험, 체험, 탐구 중심의 과학교실로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증진시키고 과학 친화적 기반을 만들어가는 학교밖의 대표적 체험 프로그램으로 수업은 과학실험과 체험, 융복합형 소프트웨어 코딩교실로 나누어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생활과학교실는 지평선학당에서 진행하는 창의과학교실과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서 진행하는 나눔과학교실로 나누어져 있어 지역의 학생들이 고루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소외 계층의 학생들에게는 교재비와 재료비를 면제해 줌으로써 소외계층의 교육 격차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니호 상임이사는 “생활속 과학원리를 재미있게 배우면서 과학과 친해질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김제시 장학재단에서는 지역 인재를 길러내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