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제시 반응형 통합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 최종보고회 열려

김제시 반응형 통합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 최종보고회 열려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5 16:5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만족도와 편의성 대폭 향상, 2월 18일부터 본격 가동

▲ 김제시 반응형 통합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 최종보고회 열려
[일간건설] 김제시는 사용자 눈높이에 맞는 시민 중심의 스마트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 15일 2층 상황실에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시는 민선7기 출범을 맞아 새로운 시정방침과 최신 정보기술 트렌드를 반영해 대표 홈페이지의 노후화된 콘텐츠를 재구성하고 디자인과 메뉴체계를 개선하며 모바일 서비스 및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사용 증가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반응형 웹을 구축했다.

주요 개편내용은 분야별 소규모 홈페이지를 대표홈페이지로 통폐합 및 재구축 사용자 접속기기에 맞게 화면 사이즈가 최적화되는 반응형 홈페이지 구축 전자전부 표준 프레임워크 기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개편 별도 운영 홈페이지 도메인 통합 웹 표준 준수 및 보안 강화 노후화된 보안장비 교체 등이다.

특히, 시정 정보를 그룹화해 다양한 계층의 사용자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사용자 중심의 UI를 제공함으로써 시민 만족도와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반응형 통합 홈페이지 구축 사업은 지난 해 12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2019년 1월에 시범 운영에서 발견되는 문제점을 보완, 부서별 담당자 검수를 마쳤고 18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반응형 통합 홈페이지 구축 사업을 통해 시민 누구나 쉽고 빠르게 시정 소식을 접하고 우리시 홈페이지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대 시민 창구로 거듭나 줄 것”을 강조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