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제시보건소, 고혈압 건강교실 개강

김제시보건소, 고혈압 건강교실 개강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5 16:5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혈압 건강교실 개강
[일간건설] 김제시보건소는 지난 14일부터 상반기 고혈압 건강교실을 개강했다.

고혈압·당뇨 건강교실은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에 김제시보건소 1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김제시민의 자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인지율과 고혈압, 당뇨병 환자의 자가관리 능력 및 건강생활습관 실천율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개강식에서는 기초검진과 건강상담을 실시하고 상반기, 하반기 건강교실 프로그램 세부내용을 소개했다. 더불어, 참여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대상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 시간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건강교실은 1기 10회, 2기 10회로 운영되며 보건소 내 전문인력인 운동처방사, 영양사, 방문 간호사, 공중보건의와 보건소 외 원광대학교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와 연계해 전문강사가 참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으로 김제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