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불교 군산지구 봉공회, 제13회 다문화가정 초청 예절교육 및 노래자랑

원불교 군산지구 봉공회, 제13회 다문화가정 초청 예절교육 및 노래자랑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5 17:0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전통 예절교육’

▲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전통 예절교육’
[일간건설] 원불교 군산지구 봉공회는 다문화가정을 초청해 15일 A뷔페에서‘제13회 다문화가정 초청 예절교육 및 노래자랑’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주여성들이 한국 풍습을 배우고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아리울수산 후원과 박정희 전군산시의회 의장, 송미숙 시의원의 교육이 더해져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참석한 결혼이주여성 20명은 설날의 의미와 다도, 세배하는 법, 떡국 떡 썰기를 하며 명절 문화를 체험 했다.

행사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들은 “한국의 명절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금옥 봉공회장은 “낯선 이국땅에서 고생하는 결혼이주여성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시작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문화와 예절을 배우고 익혀 정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원불교 군산지구 봉공회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전통 예절교육을 13년째 추진해오고 있으며,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다문화가정이 화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