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산시장, 회현농협 농축산순환자원화센터 방문

군산시장, 회현농협 농축산순환자원화센터 방문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5 17: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산시
[일간건설] 강임준 군산시장은 지난 14일 자원화센터 직원들을 격려하고 농업환경개선과 친환경농업 육성을 당부하기 위해 회현농협 농축산순환자원화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가축분뇨 분리시설, 악취 방지시설 등 시설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축산농가와 경종농가의 건의·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산시는 자원화센터를 통해 농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친환경농업 발전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임준 시장은 “가축분뇨 자원화센터는 축산과 경종농업을 묶는 경축순환농업의 핵심 고리로서 친환경농업과 지역농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주춧돌이 되어주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농업 생산기반 확대 및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통해 친환경농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회현농협 농축산순환자원화센터는 총 4,510㎡ 부지에 58억4,500만원을 투자해 가축분뇨 고액분리시설과 저장·발효·숙성시설, 악취 방지시설, 자동화 포장라인 등 시설에서 하루 100여톤의 가축분뇨 투입으로 유기질비료 37톤 및 액비 41톤을 생산하고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