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안군,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

함안군,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2.15 17:2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
[일간건설] 함안군은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돕기 위해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군은 지난해보다 11억여 원, 200여 명이 늘어난 총 34억여 원의 예산을 들여 노인일자리 참여자 1,043명을 확정하고, 이달부터 연말까지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수행기관은 10개 읍·면과 대한노인회 함안군지회 취업지원센터이며, 사업유형으로는 공원·공공시설물 정비, 복지·경로당시설관리도우미 등 16개 공익형사업과 가야·칠원공동작업장, 학교급식도우미 등 3개 시장형 사업, 2개 사회서비스형 사업, 1개 인력파견형 사업이 있다.

사업 참여자는 1일 3시간이내로 월 30시간 활동하며, 월 27만원의 활동비와 3만원의 수당을 지급받게 된다. 이를 통해서 군은 경제활동을 희망하는 노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대한노인회 함안군지회 취업지원센터와 합동으로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사업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안내와 안전교육을 개최했으며, 10개 읍·면에서도 자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확대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과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는데 적극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