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천시, 산불 없는 정월대보름 보내기에 총력 대응

김천시, 산불 없는 정월대보름 보내기에 총력 대응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2.15 17:3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천시
[일간건설] 김천시는 지난 10일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가‘주의’에서‘관심’단계로 상향 발령되고 15일 관내 건조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정월대보름 산불방지대책을 수립하고, 비상경계근무를 강화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년 정월대보름을 전후해 산불 발생 위험이 높고 달집태우기, 산림 또는 산림연접지의 무속행위, 쥐불놀이, 폭죽놀이 등의 행사와 영농철을 맞이한 소각행위 성행에 따라 산불예방 홍보와 계도 단속을 강화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 감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올해는 김천시 주관 정월대보름 행사 및 각 마을별 행사가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되었으나 무속행위 및 사찰, 암자 등 방문객 불씨 취급행위나 어린이 불장난 등 혹시 모를 산불 취약요인에 대비해 담당구역에 공백이 없도록 각 실과소 및 읍면동의 긴밀한 협조체제 유지를 바탕으로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월대보름 당일 시청 산불방지대책본부의 전 직원과 각 읍면동 직원 절반 이상 오후 9시까지 비상근무에 임해 초동진화 근무태세를 강화하고, 산불감시원 또한 일몰 후 연장근무에 돌입해 취약인, 노인정, 취약지 위주의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빈틈없는 신고체제를 확립하게 된다.

또한,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오후 9시까지 비상대기 시키고 산불발생 시 초동진화를 위한 임차헬기를 전진 배치해 산불 발생 시 골든타임 내 산불진화를 완료할 수 있도록 초동진화태세 구축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쓰레기 소각행위 등을 철저히 단속하고 고령자, 무속인, 정신질환자 등 산불취약 계층을 집중계도, 무단 소각자에 대한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로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소각행위를 강력 단속하고 현수막, 홍보깃발 설치, 마을이장 및 감시원을 통한 마을방송 실시 등 현장중심의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올해는 구제역 예방을 위해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들은 개최되지 않지만 정월대보름이니 만큼 불씨취급 행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바, 현지 실정에 맞는 체계적인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을 통해‘happy together 김천’, ‘happy together 정월대보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산불 발견 시에는 즉시 김천시 산불방지대책본부로 신속하게 신고해 산불 초동진화가 원활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