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담양군, 군민 건강을 위한 ‘한의약 기공체조 교실’ 운영

담양군, 군민 건강을 위한 ‘한의약 기공체조 교실’ 운영

  • 기자명 조해림
  • 입력 2019.02.15 17:4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민 건강을 위한 ‘한의약 기공체조 교실’ 운영
[일간건설] 담양군보건소는 15일부터 매주 금요일 허약노인,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의약 기공체조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공체조란 체내의 기를 조절해서 막힌 기혈을 원활하게 하는 근골격계 질환과 만성질환예방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또한 동작을 배우는 데 관절에 무리가 없고 심신이완과 명상호흡법으로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돼 작년에만 800여 명이 참여할 정도로 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의약 기공체조교실은 12월까지 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 진행되며 기체조 교실 외에도 한의약 양생요법과 사상체질 교육 후 한방진료와 한약재 처방도 함께 이뤄진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한의약 기공체조 교실을 통해 군민의 자가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퇴행성관절염 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실천습관을 유도하는 계기가 되도록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