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을자치 실현 위한 주민자치위원 역량 ‘UP’

마을자치 실현 위한 주민자치위원 역량 ‘UP’

  • 기자명 정영한
  • 입력 2019.02.15 17:4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주민자치위원회, 15일부터 16일 1박 2일간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개최

▲ 마을자치 실현 위한 주민자치위원 역량 ‘UP’
[일간건설] 전주시 주민자치위원회는 15일과 오는 16일 1박 2일간 완주군 상관리조트 일원에서 주민자치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을 주축으로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김승수 전주시장과 김진호 당진시 주민자치팀장이 각각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풀뿌리자치의 활성화와 민주적 참여의식 고양’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이어진 분임토론 시간에는 ‘보다 나은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 나아갈 방향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치기도 했다.

임정용 전주시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전주시 주민자치위원회가 한층 발전하고 지역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보고, 배우고, 나눴던 지식과 경험들이 지역주민들과 함께 새롭게 변화되는 길을 만들어, 앞으로도 지역현안을 되살피고 전주시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