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4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정기총회 개최

제14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정기총회 개최

  • 기자명 노규현
  • 입력 2019.02.18 08:4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정기총회 개최 통해 사업계획 확정

▲ 어린이집행위원 공개모집 안내문
[일간건설] 부산시는 오는 19일 오후 3시 센텀벤처타운 5층 회의실에서 BIKY의 시작을 알리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정기총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성과보고 정관개정에 대한 승인 수지결산 승인 사업 계획 및 수지 예산 승인 등의 안건을 처리하며, 조직위원과 집행위원, 청소년집행위원을 비롯해 영화 및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제14회 BIKY는 본 총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는 7월 9일부터 15일까지‘영화의 전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편, 이번 총회에서는 배우 이지원·이레를 포함한 5명이 신규로 청소년집행위원으로 위촉된다. ‘어린이청소년집행위원’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영화의 경쟁 부문인 ‘레디~액션’의 예심심사뿐만 아니라 GV와 시상식을 진행하고 영화제의 기획을 맡는다. 또한 올해에는 2명의 ‘어린이집행위원’을 새로 공모한다. 영화에 대한 애정과 능동적인 태도를 갖춘 어린이라면 ‘어린이집행위원’에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5일부터 26일까지 서류신청을 받아 선발한다.

포스터 그림 공모전은 올해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와 협력해 해외 어린이들까지 그 대상을 넓혀 진행된다. ‘노는 게 가장 좋아’라는 공통된 주제 아래 펼쳐지며, 응모는 28일까지 마감, 결과는 3월 초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비키의 자랑이자 공식경쟁 부문인 ‘레디~액션’도 11일부터 3월 19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출품작 중 예선심사를 거쳐 5월 7일에 총 40편의 본선 진출작을 발표하며, 최종 수상작은 지난해 ‘레디~액션’ 수상자 및 국내외 어린이청소년영화인으로 구성된 본선심사위원과 프로그래머의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수상자에게는 다음 해 ‘레디~액션’의 심사자격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당해 연도 제작 지원금 사업에 응모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