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년의 필살기를 발휘하세요

청년의 필살기를 발휘하세요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2.18 08:5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청년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 “청년 필(Feel)살기” 포스터
[일간건설] 대전시가 청년커뮤니티 육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5일까지 ‘2019년 청년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사업’신청 팀을 모집한다.

청년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사업은 청년들의 자발적인 모임을 유도하고 청년들의 도전, 역량 키움, 나아가 지역과 함께 문제해결과 발전을 도모하며 활기찬 청년 문화를 만들고자 커뮤니티에게 활동비와 사업비를 지원하는 정책이다.

지원대상은 만 19세에서 39세의 청년 3인 이상이 구성된 커뮤니티면 가능하고, 4개의 지원 분야에 각각 50만 원에서 1,000만 원까지 모두 47개 팀을 지원한다.

올해는 지난 해 500만 원까지의 지원액에서 대폭 확대해 지역의 문제해결이나 발전을 위해 프로젝트를 시행하는 커뮤니티 또는 사회적 경제기업 3개 팀에게 각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지원금액은 모임에 필요한 회의비, 교육비, 행사 진행비 등 활동과 사업에 필요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활동 분야는 문화예술, 봉사, 진로탐색, 환경, 도시재생 등 자율이며,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전자우편으로 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홈페이지나 청년홈페이지인 대전청춘광장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전시 고현덕 청년정책과장은“청년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은 공동의 관심사항으로 모인 청년들이 함께 활동하면서 진로, 일, 자립, 협업 등의 기회와 도전을 해볼 수 있는 지원인 만큼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