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시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2.18 09:2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동시
[일간건설] 안동시는 올해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공모과제는 시민복지, 일상생활, 국민안전 강화, 취업·일자리, 자영업자 지원 등 시민생활과 생업활동에서 불편을 주는 모든 규제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기간은 18일부터 오는 3월 29일까지다. 안동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특히 관내 기업체에서 많이 웅모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응모작은 안동시규제개혁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입상작을 가리고, 입상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금도 주어진다.

시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입상되지 않더라도 규제개선 안건에 대해서는 모든 참여자에게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경북도를 통해 중앙부처에 건의해 규제개선 안으로 채택되도록 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시민은 각종 규제의 객체이기도 하지만 주체이기도 하다.”며,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점, 기업을 경영하면서 불편한 점 등을 제출하면 그것이 바로 규제개혁의 출발”이라고 말했다.

응모는 공모 제안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실로 문의하거나, 안동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