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시 2019년 상반기 시민정보화교육 실시

강릉시 2019년 상반기 시민정보화교육 실시

  • 기자명 조수미
  • 입력 2019.02.18 09:3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화 취약계층을 위한 정보화 교육 제공

▲ 강릉시
[일간건설] 강릉시는 시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시대에 적응할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18일부터 오는 7월 5일까지‘2019년 상반기 시민정보화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매월 1일부터 20일까지 강릉시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컴퓨터, 인터넷 기초과정에 한해서 전화 접수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컴퓨터 왕초보&실버반, 컴퓨터 첫걸음, 인터넷 첫걸음, 한글 2010 기초, 엑셀 2010 기초, 파워포인트 2010 기초, 블로그 만들기, 스마트폰 활용 등 13개 과정으로 생활에 밀접한 과목으로 운영되며, 교육수준은 주 교육 대상자가 60대 이상의 정보취약자임을 감안해 기초수준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 장소는 강릉시청 4층 정보화교육장과 포남동 소재 과학산업진흥원 등 2개소에서 동시 운영하며 전문 강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한편 2018년도 교육 수강생을 분석한 결과 연령대는 60대 이상이 68%, 50대가 32%이며, 교육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교육과정, 내용에 대한 만족도가 95%이상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60대 이상 노년층의 신청이 높은 것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 되면서 메시지나 SNS등을 통해 손자와 소통하고 인터넷을 통해 각종 정보를 쉽게 활용하고자 교육을 수강한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효율적인 교육운영과 실생활에 활용되는 다양한 정보화교육 과정을 발굴해 시민들의 정보화 접근성과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