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해 장유도서관, 3.1운동 100주년 어린이 역사특강 개최

김해 장유도서관, 3.1운동 100주년 어린이 역사특강 개최

  • 기자명 조주연
  • 입력 2019.02.18 09:4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 특강 모습
[일간건설] 김해시 장유도서관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오는 3월 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1운동 100주년 기념 어린이 역사 특강’을 마련한다.

항일운동의 역사와 3.1운동 전개 과정을 비롯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활동과 의의에 대해 강연하며 어린이들이 직접 태극기를 만들어 인근 공원에서 만세운동을 재현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 어린이실 내에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관련 도서 코너를 마련해 주제 도서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립운동의 역사와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만세운동 체험활동을 통해 역사의식과 자긍심을 갖춘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강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으로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장유도서관 어린이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