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리아텍-천안홍대용과학관 체험형 콘텐츠 기증식

코리아텍-천안홍대용과학관 체험형 콘텐츠 기증식

  • 기자명 조해림
  • 입력 2019.02.18 10:0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텍이 개발한 홍대용 선생 체험 콘텐츠 홍대용과학관에 전시

▲ 천안홍대용과학관 체험형 콘텐츠 기증식
[일간건설] 코리아텍 링크플러스사업단은 지난 15일 천안홍대용과학관을 방문해 체험형 콘텐츠를 기증했다.

홍대용과학관에 따르면 코리아텍 링크플러스사업단은 ‘다담프로젝트’ 일환으로, 조선 후기 실학자이자 과학사상가인 홍대용선생의 체험콘텐츠를 개발해 유관기관인 천안홍대용과학관에 기증하게 됐다.

이번에 기증된 콘텐츠는 홍대용의 ‘농수각 VR’과 ‘혼천시계 AR’이다.

농수각은 홍대용이 만든 국내 최초 개인 천체관측소이며, 혼천시계는 동양의 혼천의 전통기술과 서양의 자명종의 기술이 융합된 독창적인 천문기기이다.

링크플러스사업단은 이번 기증에 앞서 지난해 2월에도 ‘담헌 홍대용 일대기 영상물’을 제작해 홍대용 과학관에 기증한 바 있다.

권오현 천안박물관장은 “이번 과학체험 콘텐츠는 연간 12만명 이상 홍대용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가상현실이라는 색다른 체험을 줄 수 있을 것이며, 천안시와 천안홍대용과학관은 앞으로도 천안지역 과학문화창출과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코리아텍 링크플러스사업단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