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양군,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

청양군,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

  • 기자명 조해림
  • 입력 2019.02.18 10:0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군
[일간건설] 청양군이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시술비 지원범위를 확대한다.

확대된 내용은 기존 체외수정 4회에 체외수정 3회와 인공수정 3회를 추가해 총 10회 지원한다. 그동안 지원에서 제외됐던 착상유도제, 유산방지제, 배아동결·보관비용도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 또한 기존 기준중위소득 130% 이하에서 180% 이하로 확대했으며, 법적 혼인상태에 있는 난임부부로서 접수일 기준 부인의 연령이 만 44세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항목은 건강보험 횟수차감 건에 대해 진료비 중 일부 본인부담금, 전액본인부담금 및 비급여 항목을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난임부부 한방치료비 지원은 법적 혼인상태의 난임부부로서 접수일 기준 6개월 전부터 군내에 거주하며 부인의 연령이 만 44세 이하인 사람이 해당되며, 체질개선 및 임신을 유도하는 침, 뜸, 한약 등 한의학 의료서비스에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난임진단서, 기초혈액검사결과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보건의료원 3층 건강증진팀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