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안군사랑장학회, 2019년도 장학생 선발

태안군사랑장학회, 2019년도 장학생 선발

  • 기자명 조해림
  • 입력 2019.02.18 10:08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미래 주역이 될 인재 육성, 오는 28일까지 접수

▲ 태안군
[일간건설] 태안군사랑장학회가 지역 발전에 기여할 핵심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회 사무국에 따르면 태안군사랑장학회는 지역인재 양성 및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의 학업여건 개선을 위해 이달 18일부터 28일까지 장학생을 모집한다.

모집 구분은 관내 고등학교 진학 장학금 우수 장학금 특기 장학금 복지 장학금 등 4개 분야다.

‘관내 고등학교 진학 장학금’은 중학교 졸업성적이 상위 5% 이내로 올해 태안 소재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에 한해 학교장 추천으로 신청 가능하다.

‘우수 장학금’은 대학 신입생의 경우,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 중 학교장이 추천하는 내신 성적 우수자 또는 개별신청자 중 수능, 내신 성적 우수자를 선발하게 되며, 중·고등학교의 경우에는 학교별 인원배정에 따라 학교장이 추천하는 성적우수자를 선발하게 된다.

‘특기 장학금’은 지난해 예·체능 등 특기분야에서 전국체전 전국 3위 이내 입상자 및 충남도청 및 도 교육청 주관대회 도내 1위 입상자가 신청할 수 있다.

‘복지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성실히 학업을 수행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선발하며, 올해 처음으로 대학신입생과 공동생활가정 청소년에 대한 복지 장학금이 신설돼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중·고등학생은 학교장 추천에 의해 접수되며, 대학 신입생 대상 우수 및 특기장학금은 개별신청으로 오는 28일까지 군 교육체육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가는데 장학회의 장학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 건설산업의 리더 --> www.dailycons.co.kr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건설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건설은 건설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업계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건설전문지 입니다.
일간건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3년 언론사 종합평가에서 종합 13위, 건설 1위를 차지하며, 건설 전문 언론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건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한국건설 산의의 리더 일간건설은 그동안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신문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며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30%에서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건설업계 뉴스 포커스

하단영역

ND소프트